
7월 8일 런던 시티의 로얄 익스체인지(Royal Exchange) 내에 위치한 장레스토랑(Jang Restaurant)에서 ‘ASK London 2025 – Taste the Excellence of Korean Seafood, From Ocean to Table’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True World Foods UK Ltd(대표 정봉진)가 기획·준비하고, ASK(All About Seafood From Korea) Ltd가 주최해 한국 수산물의 우수성을 영국 시장에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해양수산부, 주영대사관이 지원했다.
이석정 ASK Ltd 대표의 환영사, 주영대사관 이수호 해양관의 축사로 시작된 행사에서 장레스토랑의 다나 헤드 셰프가 한국산 광어와 게살을 활용한 회덮밥을 직접 시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후에는 참석자들에게 한국산 재료로 정성껏 준비된 오찬이 반상 차림으로 제공되었다. 메뉴는 광어와 게살 회덮밥, 굴 맑은국, 고추장 붕장어구이, 전복초, 해초무침 등으로, 전통 한식의 깊은 맛을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해 한국 수산물의 신선함과 다양성을 전달했다.
True World Foods UK Ltd는 한국 프리미엄 수산물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는데 최초로 EU 시장을 개척해 2023년 11월부터 매주 항공편으로 신선한 한국 양식 냉장 광어를 영국으로 수입하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 한국산 전복을 영국 시장에 진출시키고자 노력해 2025년 1월 22일 영국 수입 통관을 완료해 프리미엄 해산물 수요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모든 것이 해양수산부, 주영대사관, 수협중앙회 등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ASK London 2025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산물 생산자와 기업들이 직접 참석하여 영국 시장 관계자들과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주요 참가 기업은 ▲광어 – 일출봉(한우진 대표) ▲전복 – 청산바다(위지연 대표) ▲붕장어 – 우진물산(이석정 대표) ▲굴 – 대일(이영만 대표) ▲게살 – SLS(김수경 대표) ▲해초류 – SEA.D(박혜라 대표) 등이다.
또한 Jang Restaurant의 적극적인 협조로 런던 시티 중심이자 454년 역사의 로얄 익스체인지 1급 문화재 빌딩에서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ASK Ltd와 True World Foods UK Ltd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민관이 힘을 모아 영국 및 유럽 시장을 개발하고, 프리미엄 한국 수산물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인헤럴드
기사 제공 : True World Foods UK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