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티컬 매직
프랙티컬 매직이라는 영화를 보신 분이 계신가요? 1998년 개봉작이며 미국 헐리우드 영화 입니다. 유명 여배우 산드라 블록과 니콜 키드만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두 여배우는 지금도 물론 왕성하게 활동 중 이지만 당시에는 각자 최 전성기 시절이었습니다.
두 배우는 스타일이 매우 상반되기에 당시에 두 배우의 만남은 화제였습니다. 영화는 대박은 아니었지만 꽤 성공적이었고 많은 매니아 팬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팬들은 속편의 개봉을 요구했지만 속편 제작 없이 시간은 거의 30년이 흘렀습니다.
그런데 올해 드디어 프랙티컬 매직의 속편 제작이 결정 되었고 주연배우 역시 산드라 블록과 니콜 키드만이 그대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3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주연으로 활동할만한 역량을 유지한 두 배우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시골마을에 숨어 사는 마녀의 이야기 입니다. 배경은 미국의 시골 마을이지요.
그런데 프랙티컬 매직2의 촬영장소는 런던 북서쪽의 워너브라더스 리브스덴 스튜디오 입니다. 미국보다 촬영비용이 적게 든다고 하네요. 놀랍게도 일부 촬영은 뉴몰든 근처 우스터 파크에서 촬영하고 있습니다.
우스터 파크에는 햄튼 주택단지라는 미국식 주택 단지가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서 미국인 척 하면서 촬영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교민들 중에는 촬영장에 구경가서 산드라 블록과 니콜 키드만을 보고 온 후일담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나중에 영화가 개봉한 후 촬영장소가 런던인 것을 알고 본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김준환변호사
법무법인 폴라리스 영국지사장
전 대한변호사협회 부협회장
전 서울지방변호사회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