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jpg

1.jpg

영국에는 한국 독립운동 유적지가 두 곳이 있다. 하나는 런던 London 얼스코트 Earl's Court 트레버로드 Trebovir Road에 있는 대한제국 시기 주영 공사관 건물로 1905년 대한제국 서리공사였던 이한응 열사가 을사늑약의 울분으로 자결, 순국한 곳이다. 또 하나는 영국 웨스트민스터, 바로 국회의사당이다. 1920년 영국의 친한 인사들이 모여 한국의 독립을 지지하는 한국친우회 Friends of Korea를 결성한 곳이다. (더보기 클릭)

한인축제, 영국 한인타운을 한류로 물들인다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재영 한인축제가 8월 17일 뉴몰든 하이스트리트를 비롯한 한인타운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한인축제는 광복절 기념식과 개막 공연, 한식 축제 등은 뉴몰든 역 앞 광장, 뉴몰든 하이스트리트에서는 길거리 장터, 뉴몰든에 있는 교회 공연장에서는 케이팝과 한국 전통 공연 등이 열려 한인타운이 있는 뉴몰든 일대를 한인축제의  무대로 했다. (더보기 클릭)

-.gif

 

 

 

 

a3.jpg

 

 

2397497_2.jpg

다시 쓰는 光復 단상

이 글은 4년 전 광복절을 앞두고 쓴 단상을 다시 고쳐 쓴 것이다. 

그날이 오면, 그날이 오면은 / 삼각산이 일어나 더덩실 춤이라도 추고 / 한강물이 뒤집혀 용솟음칠 그날이 / 이 목숨이 끊어지기 전에 와주기만 할 양이면, /나는 밤하늘에 날으는 까마귀와 같이 / 종로의 인경을 머리로 들이받아 울리오리다. / 두개골은 깨어져 산산조각이 나도 / 기뻐서 죽사오매 오히려 무슨 한(恨)이 남으오리까. (더보기 클릭)

churchill.png

 

 

gaya_web.jpg

121dental_web.jpg

 

 

london clinic_w.GIF

 

KEB_810-01.jpg

 

 

 

 

 

 

 

Untitled Document

Weather_810-01.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