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는 생애 첫 주택 구매자(First Time Buyer)들의 실 거주 목적의 부동산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이 받을 수 있는 이러한 다양한 혜택들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hared Ownership 제도가 있습니다. Shared Ownership이란 주택 매수자가 전체 주택 매매가격의 일부 지분(%)만큼을 지불하고 일정 비율의 소유권을 가지는 방식입니다.
Shred Ownership 제도를 통해 주택을 구매를 하면, 적은 돈을 가지고도 생애 첫 주택 구매자 분들이 일정 비율의 소유권을 구매할 수 있고, 추후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소유권 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유하지 않은 잔여 지분에 대해서는 해당 지분권자(Housing Association 등)임대료를 매달 내게 되지만, Shared Ownership의 임대료는 시장 가격에 비해 저렴한 수준입니다.
두번째로는 Stamp Duty Land Tax (SDLT) 면제입니다. SDLT는 부동산 매수자들이 주택 구입 시에 반드시 지불해야 하는 세금으로, 매매가격 £250,000 이상의 부동산을 구매할 경우 적용됩니다. 그러나 생애 첫 주택 구매자의 경우에는 매매가격 £425,000까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Help to Buy ISA 적금이 있습니다. 이 적금은 부동산 구매를 위해 개인이 매달 최대 £200까지 적금 가능하며, 정부에서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의 적금을 도와 적금액의 최대 25%까지 지원해줍니다.
영국 기본 금리 상승에 따라, 모기지 이율이 많이 높아져 주택 구입을 망설이는 생애 첫 주택 구매자 분들께서는 이러한 세제 혜택을 통해서 적은 원금을 가지고 있더라도 내 집 마련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Tao Feng/Sales Manager MNAEA
서울 부동산 Licensed ARLA Agency
기고한 글에 대한 해석은 계약 조건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서울 부동산은 법적인 책임이 없음을 밝힙니다. 필요시 공인된 사무 변호사(Registered Solicitor)에게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